[2020 하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마케팅우수-아이트로닉스/차량 에어컨 냄새제거장치/애프터블로우

Photo Image

아이트로닉스의 '애프터블로우'는 차량 공조기 내부 습기를 친환경 방법으로 건조시키는 차량용 에어컨 습식 건조기다. 악취와 유해물질을 차단해준다. 자연 건조방식으로 화학적 유해 물질 추가 오염이 없다. 자체 전원방식을 적용해 차량 배터리 방전도 피할 수 있다.

자동차가 주차되면 냉각 상태 에어컨 증발기(에바포레이터)가 상온 대기와 접촉하면서 수분이 맺히는 결로현상이 발생한다. 대기 중 먼지와 결합해 곰팡이 등 다양한 유해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 에어컨 필터 교체나 고가의 에바클리닝을 통해 제거할 수 있으나 지속성이 부족해 소비자 부담이 컸다.

아이트로닉스는 이에 착안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건조기를 출시했다. 애프터블로우는 자동차 시동이 꺼진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차량 송풍용 블로워 모터를 자체 전원으로 구동한다. 차량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 내장된 리튬인산철 충전배터리를 주행 중에 충전한다. 시동이 꺼진 후 충전된 전력으로만 작동한다. 때문에 방전 위험이 없고 차량 배터리 수명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자체 전원으로 켜진 애프터블로우는 에어컨 증발기를 자연스럽게 건조시켜 공조기 내부 결로를 방지한다. 이는 악취 발생이나 건강에 유해한 곰팡이 서식을 원천적으로 막는 효과를 발휘한다.

친환경 무공해 순수 대기 건조방식이라 유해물질 배출이나 추가 오염 우려도 없다. 아이트로닉스는 관련 기술을 특허로 등록해 기술권을 확보했다.

아이트로닉스는 애프터블로우 출시 후 기술 개발과 검증을 지속해 하이브리드 차종과 완전 전기차용 제품을 추가 개발했다. 별도로 차량과 통신이 필요한 벤츠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했다. 벤츠 전용 제품은 차량이 LIN 통신으로 슬레이브 유닛을 제어하는 과정을 그대로 구현했다. 순정 부품에 대한 별도 개조나 손상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트로닉스는 겨울 시즌 애프터블로우 구입 고객에게 자사 소형가전 브랜드 '블라우드'의 친환경 자연기화식 가습기 '워터박스 N350'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트로닉스는 ETC 단말기와 시스템 설계기술, 디지털 영상처리 기술, 주문형반도체(ASIC) 설계기술, 무선주파수(RF) 설계 기술을 보유했다. 하이패스 단말기, 내비게이션, 차량용 블랙박스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생산·판매한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