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T 전문잡지 APAC CIO 아웃룩, 2020년 결산
![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2011/1359925_20201130132245_546_0001.jpg)
국내 디지털마케팅·분석솔루션 선두기업 오브젠이 아태지역 10대 빅데이터 솔루션 공급사에 선정, 세계적 마케팅 솔루션사로 거듭나고 있다.
오브젠(대표 이형인)이 최근 APAC CIO 아웃룩(Outlook) 매거진이 선정한 '2020년 10대 빅데이터 솔루션 공급사'에 이름을 올렸다고 30일 밝혔다.
APAC CIO 아웃룩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6만여명 구독자와 13만여명 디지털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ICT 전문잡지다. 최고기술책임자(CTO), 최고정보책임자(CIO), 데이터 분야 임원 등을 대상으로 매년 빅데이터 분야 세계 최고 솔루션 공급 업체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오브젠은 20년 이상 독자 개발한 국산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빅데이터·AI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마테크 플랫폼을 제공한다.
APAC CIO 아웃룩은 오브젠의 빅데이터 수집·처리,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적용 기술을 높이 평가했다. 고객사 모든 임직원이 쉽게 데이터를 탐색하고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직관적 분석환경을 제공한다.
이형인 대표는 “머신러닝 분석결과를 마케팅 활동에 연계해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실행을 지원한다”면서 “글로벌 컨설팅사, 국내 유수 대학과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혁신하고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AI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주기적으로 예측모형을 작동시켜 끊임없이 변하는 방대한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겠다”면서 “AI·빅데이터 캠페인 플랫폼에 클라우드 환경을 적용해 세계적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사로 도약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