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회장 최윤)은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대졸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일반전형'과 석·박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전형'으로 구분한다.
우선 일반전형은 이날부터 오는 23일 17시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모집 계열사는 △OK홀딩스(디지털금융·경영지원) △OK저축은행(리테일금융·기업금융·영업기획·심사·리스크관리) △OK캐피탈(IB·기업금융·심사·리스크관리·영업관리) △아프로파이낸셜(영업기획) 등이다.
특별전형 서류 접수 일정은 16일부터 30일 17시까지다. 자격 요건 중 △금융·디지털 관련 석·박사 학위 취득자 △국가고시·전문자격시험 1차 또는 최종 합격자 △핀테크·마이데이터 아이디어 및 사업 공모전 입선자 △금융권(은행·증권·카드·캐피탈 등) 경력 보유자 중 1개 이상 조건을 충족하는 지원 가능하다.
모집 계열사는 △OK홀딩스 △OK저축은행 △OK캐피탈이며, 분야는 △전략기획 △영업기획·마케팅 △디지털·핀테크 △재무·자금·회계 등이다.
두 전형 모두 4년제 대학(원) 졸업자 혹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 발표는 다음 달 8일 예정됐다. 이후 △인공지능(AI) 역량 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 △연수 및 채용 검진 등의 순으로 채용 일정이 진행되며 총 00명 규모 인원을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 배치는 내년 2월 8일이다..
OK금융 관계자는 “청년실업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하고 있다”면서 “이번 공채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나누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