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I소프트, LG전자와 디스플레이 기반 솔루션 사업 협력 MOU 체결

Photo Image
백기문 LG전자 전무(사진 왼쪽)와 조영준 SQI소프트 대표가 디스플레이 기반 솔루션 사업에서 협력하기로 MOU를 맺었다.

SW개발 기업 에스큐아이소프트(대표 조영준·이하 SQI소프트)는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전자와 비대면 무인화 서비스가 가능한 주요 사업 분야에서 사업모델 발굴과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정보·기술 공유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를 통해 비대면 무인화 서비스가 가능한 영역에 최적화된 표준 솔루션과 키오스크 제품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병원·리테일·공공 분야를 중심으로 한 사업 모델 발굴을 추진한다.

향후 SQI소프트의 SW개발 전문성과 LG전자의 글로벌 파트너십·영업력을 기반으로 양사는 본격적인 사업 협력을 위해 구체적인 진행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백기문 LG전자 전무는 “양 사가 호텔, 에너지, IT 등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영역이 많은 만큼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영역별 제품화, 사업화가 이른 시일 내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준 SQI소프트 대표는 “회사를 창립할 때부터 SW가 전 세계에서 사용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면서 “LG전자와 함께 최고 품질의 SW를 글로벌 시장에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