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발휘 발효홍삼 진녹綠원(발효홍삼 진녹원)'을 새롭게 선보이며 발효홍삼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한국야쿠르트는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과 아연을 담은 신제품 '발효홍삼 진녹원'을 17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50여년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100% 유산균 발효한 'HY발효홍삼 농축액'을 넣어 만들었다. 한 병당 진세노사이드 12mg을 담아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홍삼 유효성분을 3배가량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피로개선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8.5mg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한다. 녹용을 비롯해 대보농축액 등 엄선한 20가지 부원료도 함께 담았다.
'프레시 매니저'가 매일 직접 전달해 주는 것도 차별점이다. 이를 통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건강을 규칙적으로 챙길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부문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홍삼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며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면역력을 관리하고자 하는 현대인들에게 '발휘 발효홍삼 진녹원'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2013년 '발휘 발효홍삼K'를 시작으로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키즈'등을 출시하며 발효홍삼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발효홍삼 브랜드에서만 연간 300억원 매출을 기록 중이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