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는 제너시스랩 및 경인지역 '취업관리자 협의회' 회원 대학과 인공지능(AI) 기반 채용 영상면접 서비스 기술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열린 취업관리자협의회 행사에서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부터 AI 영상면접 솔루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 '커리어뷰' 시연회를 열고 진행방식을 공개했다.
제너시스랩의 AI 영상 면접 솔루션은 지원자의 표정·태도·음성 등 비언어적 신호를 분석해 피드백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다인리더스는 이를 '커리어뷰'에 연동해 취업을 앞둔 재학생들이 '언택트 채용'에 선제적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다인리더스의 역량기반 인재 양성 통합 관리 솔루션 '커리어패스'와 연동을 지원한다. 학생의 학습·활동 결과를 토대로 한 취업지원 및 취업준비생의 현재 관심분야 및 성향에 대한 데이터를 연계한다. 데이터 기반의 학생지원 및 성과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재욱 경인지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 회장은 “대기업을 비롯한 국내 기업들이 AI 면접을 선호함에 따라 대학도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대비해야 한다”며 “커리어뷰를 통해 취업을 앞둔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