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자사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NHN고도는 2019년 3월 27일 1인 마켓 솔루션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국내 온라인쇼핑몰 업계 최초로 1인 마켓 대상 쇼핑몰솔루션 '샵바이'를 정식 출시했다. 이후 3개월 만에 '샵바이' 활용 상점 1만개를 돌파했으며, 11월에는 사업자 등록 없이도 바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개인판매서비스를 시작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샵바이'는 작년 대비 월 신청건이 3.5배 이상 상승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샵바이'는 1주년을 기념해 쇼핑몰 신청부터 상품등록, PG신청 및 거래 달성 등 쇼핑몰 성장 단계에 따라 '아이패드 프로'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우선 '샵바이' 쇼핑몰 신청 후 상품을 1개 이상 등록한 1000명을 추첨해 '샵바이' 활용 대표쇼핑몰 '라이프썸'의 무드등 미니가습기와 핸디형 무선 청소기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PG신청을 완료한 이용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주년 기념 떡케이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샵바이' 쇼핑몰 신청 후 1달 내에 거래액 1000만원을 달성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아이패드 프로'를 100% 제공한다.
NHN고도 측은 “1주년을 기념해 더 많은 창업자를 지원하고자 쇼핑몰을 성장시키면서 추가 혜택도 받아갈 수 있는 단계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외에도 올해 '샵바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1인 마켓 성장지원 프로젝트를 이어가는 등 1인 마켓 시장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