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재단 EEA 한국 사무소인 크래프트이더가 한국에 글로벌 기업용 블록체인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을 위해 블록체인 기업 컨센시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컨센시스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연다.
컨센시스 아카데미는 이더리움 재단에서도 인정한 최고 수준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수강한 학생이 스스로 동문회를 조직할 정도로 만족도 높은 교육 콘텐츠와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박준호 크래프트이더 대표는 “최근 암호화폐 관심은 많이 줄어들고 있지만,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은 세계적으로 매우 뜨겁다”며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등 글로벌 기업이 이더리움을 활용해 기업용 블록체인을 개발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컨센시스 아카데미 교육은 23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사 양성 교육 과정을 먼저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 양성 교육 과정은 영어로 진행 되기 때문에 프로그램 실력과 영어 능력이 필요하며, 크래프트이더는 강사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일반 과정은 2월 중 시작한다.
한편 기업 이더리움 연합(EEA)은 고객과 기업에게 도움이 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오픈소스 와 블록체인 표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조직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JP모건 등 글로벌 기업 600여개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고, 우리나라는 삼성SDS, SK텔레콤, LG CNS, 한화시스템이 가입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