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웨어 ‘SP 인증 우수 사례 기업’ 선정, 29일 SP 인증 취득 희망 기업 대상 도입 및 운영 사례 발표

Photo Image

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는 SP 인증(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 인증) 우수 사례 기업으로 선정돼 29일 SP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도입 및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지난 2016년 SP 인증 2등급을 획득한 엘에스웨어는 SP 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에 대한 품질 및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전반적인 향상을 이뤘으며 개발자의 역량을 재고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김민수 엘에스웨어 대표는 "서버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주 사업 영역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 리눅스 그리고 유닉스 OS뿐만 아니라, DB, Web/WAS/Network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라며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납품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체계적인 관리 및 구현 그리고 품질 자동화를 통한 검증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SP 인증의 획득이 글로벌 표준으로 제품 수준을 끌어올려 인도네시아 등 수출 계약을 가시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날 SP 인증 사례를 발표한 신창권 상무는 "개발자들이 단편적으로만 알고 있었던 SW 생명주기 별 필요한 다양한 품질 요건을 SP 인증을 통해 구체적이면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경험하고 도입해 볼 수 있었다"라며 "실제 업무에도 적용할 기회가 되어 보안 소프프웨어로서의 안정성 및 개발 체계에 대한 조직화된, 일관된 개발 방향을 가지고 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검증 솔루션과 연계하여 개발된 소스코드에 대하여 자동으로 라이선스 사용 현황을 리포트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연계하려는 방안 연구에 SP 품질을 도입해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인 엘에스웨어는 최근 오픈소스 SW, 블록체인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 제품 공급을 체결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