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지오블루랩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인도네시아 IBM테크유(IBM TechU)에서 선보인 블록체인 통합 상품 '지오비레저(GOBLedger)'가 호평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IBM테크유는 주요 ICT 기술개발 세션이 열리는 동시에 IBM 비즈니스 파트너 신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장이다. 제품개발자·업계리더 등 전문가 네트워킹과 데모시연 등 기술비전과 호기심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오블루랩은 190여명 IT전문가·투자자가 함께한 이번 IBM테크유에 골드 스폰서로 참여했다. 단독 기술설명 세션·부스를 운영하며 해외 바이어에게 자사 핵심기술인 GOB플랫폼으로 IBM 제품·서비스에 특화된 지오비레저를 소개했다.
지오비레저는 IBM 유저에게 제공되는 '하이퍼레저 패브릭'기반 지오비플랫폼 '오토XML'을 이용한다. 웹·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일반인도 블록체인을 손쉽게 구현·수정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첫 출시제품으로 IBM 신규 하드웨어와 버추얼 OS시스템 레드햇을 통합해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패키지상품을 소개했다. GOB레저는 웹상 이뤄지는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로 IBM의 다른 상품들과 조합도 가능하다.
지오블루랩 관계자는 “지오비레저는 가장 주목해야 할 기술 5가지 중 하나로 소개됐다. 참석자 상당수가 실물경제 도입가능성에 호평했다”면서 “인도네시아 은행권, 리테일 업계, 태국중앙은행 등 다양한 관계자가 추가 상담을 요청했다”고 강조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