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솔루션마켓 2018]코난테크놀로지 '코난봇'

Photo Image

코난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챗봇 '코난봇'은 내부 행정 민원용과 문건 찾기용 두 가지로 구분된다.

코난봇은 특정 도메인에 특화돼 내부 행정민원을 돕는다. SK하이닉스 사례가 대표적이다. SK하이닉스는 사내메신저에 도입 코난봇을 도입했다. 2만 5000여명 구성원 궁금증에 24시간 365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즉각 답변한다. 관련 문의 중 단순·반복 질문에 대해 코난봇으로 무인 응대하면 인사(HR) 담당자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구성원의 다양한 질의 의도를 파악하고 답변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비서 활용도 가능하다. 평가나 승진, 개인연차나 복리후생, 포상이나 근태와 같은 기본 HR 관련 정보를 일차적으로 제공한다.

방대한 내부 자료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문건도 찾아낸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코난봇을 도입해 MS 오피스, PDF, 사진, 동영상, 메일 등 400개 이상 파일포맷과 문서 내용 텍스트를 모두 찾아본다. 사용자 의도에 맞는 문건을 제시한다.

코난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코난봇은 직원 편리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 지원 챗봇 서비스”라면서 “SK하이닉스와 광주과학기술원 등 성공적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무지원용 챗봇 요구를 가진 고객사에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