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HRD 클라우드 시스템 전면 개편

KB국민은행(행장 허인)은 신개념 직원 학습 인프라 'HRD 클라우드 시스템'을 리뉴얼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국민은행 직원 학습 시스템으로 지난해 7월 도입했다. 자체 제작한 학습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리뉴얼을 통해 디지털과 관련된 경영 전략을 반영했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업무 방식과 문화를 갖출 수 있도록 전사 변화를 추진하고, 직원 디지털 마인드 함양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클라우드 콘텐츠를 강화했다. 또 기존 직무분야 학습 콘텐츠 외에 스타강사 인문학 강의, 영어회화, 공인중개사 자격증, 뷰티, 요리 등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도 담았다.

학습자 중심 혁신 기능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HRD 큐레이션'은 직원 담당업무, 업무처리이력, 클라우드 이용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직원별 최적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맞춤형 교육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희망 직원에게 일주일에 한번씩 SNS계정으로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전송한다.

'KB Tube'는 직원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해 등재할 수 있는 양방향 학습 서비스다. 직원이 직접 촬영한 강의를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직원 누구나 사내 강사가 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학습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