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가 운영하는 K쇼핑은 주력 상품군에 특화된 쇼핑호스트를 앞세운 다양한 판매 프로그램을 고정 편성했다고 5일 밝혔다.
'선美네'는 16년차 베테랑 전선미 쇼핑호스트를 내세웠다. 패션, 식품, 가전 등 고객이 선호하거나 자주 구매하는 상품군 중 경쟁력 있는 상품을 직접 선별해 파격 가격으로 판매한다.
8일 밤 9시 '삼성 전기 건조기(9㎏)' 200대 한정 판매한다. 모바일 결제 시 5만원 즉시할인 및 행사카드 7% 청구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시중가 대비 20만원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두놈(NORM)쇼'는 유근형, 이경우 쇼핑호스트가 출연하는 리얼 쇼핑 토크쇼다. 남성 관점에서 새로운 쇼핑 기준을 제시한다.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 남성고객을 위한 상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방송상품 주문 시 주유권 1만원을 증정한다. 6일 어후 4시 첫 방송에서는 TS탈모방지샴푸를 판매한다.
오는 21일에는 이지연 쇼핑호스트가 매주 수요일 K쇼핑이 엄선한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수요일엔 K푸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주말 먹거리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수요일 상품 주문 시 주말 내 배송하다. 식품 활용 요리 팁을 제공하는 한편 멘트와 자막 등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CG) 요소를 활용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