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쏠(SOL) 맞춤형 테마' 추가...7가지 라이프스타일 메인화면

신한은행이 모바일 통합 플랫폼 쏠(SOL)에 이용자 특성을 반영한 '쏠맞춤 테마'를 적용한다.

Photo Image

고객 직업, 연령 등을 반영해 만든 총 7가지 라이프스타일 메인화면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테마로는 △새내기, 취업정보 등 S20 콘텐츠를 담은 '대학생' △집 시세 및 여성 고객 금융서비스인 민트레이디 클럽 콘텐츠, 타임세일 쇼핑 등을 담은 '레이디' △다양한 절세, 해외주식 소액투자 등 폭넓은 재테크 콘텐츠를 담은 '직장인'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카드매출 입금 내역과 SOHO 전용 콘텐츠를 담은 '사업자' △경매정보, 일일 시황자료 등 고자산가 고객을 위한 정보가 풍부한 '프리미어' △큰 글씨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시니어' △기존 '오리지널' 등이 있다.

신한은행은 기존 맞춤메뉴도 업그레이드 했다. 머신러닝 기술로 과거 거래내용을 분석, 고객 최적화 메뉴를 자동 구성하는 초맞춤 서비스를 제공했다.

해외주식을 0.01주부터 매입 가능한 '해외주식 소액투자'와 1초가 지날 때마다 1%씩 가격이 내려가는 눈치게임 컨셉 쇼핑 '타임세일', 엄선된 금융·비금융 콘텐츠를 제공하는 포털 '신한은 재미다'도 추가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