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12월 7일까지 '김장김치 특가 예약판매'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아워홈은 이번 기획전에서 지역색을 살린 중부식·남도식 김장김치 완제품과 간편하게 김장을 해결할 수 있는 '김장김치 KIT', 절임배추, 김치양념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모두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으며, 해썹(HACCP, 식품안전관리기준)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중부식 김장김치'는 담백한 충청도식 김치 특징을 살렸다. 양파와 다시마 엑기스, 무즙 등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남도식 김장김치'는 깊고 진한 김치 맛을 느낄 수 있다. 마늘과 생강 함량이 높아 풍미가 강하며, 표고와 북어 엑기스를 더해 진한 감칠 맛을 강조했다. 중부식·남도식 김장김치 완제품은 10kg 용량이며, 가격은 3만9000원이다.
아워홈은 간편한 김장을 위한 '김장김치 KIT'도 선보인다. '김장김치 KIT'는 절임배추 10kg(배추 5~6포기)와 중부식 김치양념 5.5kg으로 구성됐다. 김장 재료를 준비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고,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기만 하면 김장 초보도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가족이나 개인 입맛에 따라 김치양념에 굴, 젓갈, 배 등 부재료를 첨가하면 '나만의 맞춤형 김치'가 완성된다.
특히 절임배추는 단단하고 속이 꽉 찬 국내산 배추만을 엄선, 청정해수로 만든 국내산 천일염으로 12시간 이상 절여 가장 맛있는 염도를 맞췄다. 또한 3단계 세척 공정과 2단계 선별 과정을 거쳐 추가 세척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절임배추는 10kg(5~6포기)과 20kg(10~12포기)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각각 2만1900원, 3만3900원이다.
이번 기획전은 아워홈 공식 온라인몰과 이마트몰 등에서 진행되며, 예약 주문은 11월 1일부터 12월 7일까지다. 수령 희망일을 지정하면 11월 6일부터 12월 15일 중 원하는 날짜에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배송비는 무료다.
아워홈 관계자는 “올해 배춧값 및 양념 재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소비자 부담은 덜고 보다 간편하게 김장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김장철 아워홈 김장김치 기획전과 함께 맛있고 간편한 김장을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