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위드정보기술, HDaaS v2.5 CC 인증획득…VM 이미지 용량 30배 감소

Photo Image
한위드정보기술이 CC인증을 획득한 에이치다스(HDaas).

한위드정보기술(대표 김창환)은 이달 인메모리기반 국산 가상화 솔루션 에이치다스(HDaaS) v2.5에 대한 보안 CC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C인증이란 컴퓨터 보안을 위한 국제표준으로 IT제품에 대한 정보 보안평가 인증을 위한 공통평가기준이다.

에이치다스는 하나의 물리적인 서버 플랫폼에 다수 가상 데스크톱을 생성해 멀티 사용자가 독립적으로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를 제공받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CC인증을 받은 에이치다스 v2.5 솔루션은 기존 에이치다스 v1.1 대비 고속으로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상 데스크톱 이미지를 스토리지 장치가 아닌 메인 메모리상에 저장해 입출력 병목현상을 해결했다.

또 인메모리 기법을 적용해 HDD대비 12배 속도를 낼 수 있다. 인라인 디듀플리케이션(In-Line Deduplication) 기법을 통해 가상머신(VM) 이미지 용량을 30배 줄였다. 이 기법은 VM 이미지 로딩 시 중복 제거를 통해 이미지 크기를 실시간으로 줄여주는 기능이다.

이 제품은 실제 동작되는 서버 자원을 줄일 수 있어 외산 제품 대비 가성비가 높고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에이치다스 v1.1과 호환돼 신뢰성이 높다.

김창환 한위드정보기술 대표는 “에이치다스 v2.5가 CC인증 획득함에 따라 보안 성능이 더욱 강한 인 메모리 기반 가상화 제품을 고객에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한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