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대표 남규택)는 천연·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가 미국 K뷰티 전문 매장 '뷰티탭'을 통해 현지 럭셔리 쇼핑몰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South Coast Plaza)'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뷰티탭은 K뷰티 최초로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에 입점한 첫 독립형 매장이다. 루트리를 비롯한 한국 주요 화장품 브랜드를 판매한다.
KT CS는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 뷰티탭 매장에서 '크립테라피 라인 5종'을 비롯해 러시아 등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루트리 '캄포가닉 라인 5종' '마스크팩 2종'을 각각 선보인다. 해당 제품군은 한국 내 루트리 사이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KT CS는 이번 뷰티탭 입점을 계기로 기존 진출한 러시아, 베트남에서 거둔 성과를 미국에서도 이어갈 계획이다. 다음 달부터 뷰티탭 온라인몰에서도 루트리 제품을 선보인다.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를 통해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를 동시에 높이는 한편 유기농 K뷰티 확산을 꾀한다.
남규택 KT CS 대표는 “최근 미국 화장품 시장에서 루트리에 관한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친환경과 비건화장품 수요가 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천연·유기농 화장품 루트리가 크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