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렌탈(대표 신승철)이 업계 최초로 원하는 기간만큼 렌털하는 '무약정 정수기'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무약정 정수기는 약정 기간과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이 없다.
〃통상적으로 정수기 렌털 서비스는 3년에서 5년까지 의무 이용 기간을 설정한다. 중도 해지 시에는 사용자가 위약금을 지불한다. 고객 부담을 덜고 렌털 기간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하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무약정이 적용된 제품은 '조약돌 정수기 미니'다. 7단계 필터 방식으로 물 맛과 위생을 동시에 잡았다. 천연야자수 카본블럭 필터와 복합필터로 구성된 스마트 필터와 외부 세균 침입을 막아주는 파우셋 필터로 위생 불안감을 덜었다.
변인식 웅진렌탈 마케팅본부장 상무는 “사용자가 렌털로 만족을 얻지 못할 경우 제품 비용 부담은 고스란히 기업이 안는다”면서 “기업과 고객 간 신뢰가 가장 중요한 항목이며 웅진은 품질 자신감, 고객과 신뢰를 바탕으로 무약정 정수기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윤희태〃 웅진렌탈 상품기획파트장은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정수기 기능과 디자인을 담아 무약정 정수기를 출시했다”면서 “더 건강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월 렌털료는 1만8900원(컬러모델 1만9900원)이다. 6개월마다 웅진렌탈 케어스타 전문 제품관리 및 필터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일시불 구매 시 2년간 무상관리 서비스가 함께 지원된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