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는 이달 27일부터 9월 7일까지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 교육과 홍보 업무를 담당할 '게임물 등급분류 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0월 1일에 개강하는 양성과정 2기는 초·중·고등학교, 유관기관 등 게임물등급분류 교육을 요구하는 현장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게임위는 지난 1기 3명에 이어 2기 3명(10월~11월)을 모집·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 '게임물 교육 방법론', '교육홍보 콘텐츠 작성법' 등 이론교육과 교육현장체험 중심의 실무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총 2개월간 게임위 내부에서 하루 4시간씩 진행되며 교육비, 교재비 전액이 무료다. 출석률에 따라 소정의 교육과정 장려금이 지급된다.
교육이수자에게는 '교육이수 수료증 발급' '1:1 교육전문가 멘토링 지원' 등과 함께 '게임물 등급분류 전문 강사활동' 지원을 할 계획이다.
양성과정 지원은 e-mail(gmedu@goodmonitoring.com)으로 접수 받는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위원회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게임위는 지난 2014년부터 올바른 등급분류 이해와 불법게임물 선제적 근절을 위한 게임이용자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난해까지 모두 634회 총 1만5081명 학생이 참여했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