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팅, ‘인플루언서 체험단 민팅크루’ 1기 모집 나서

Photo Image

국내 최초 드랍쉬핑 기반 인플루언서마켓 플랫폼 민팅에서 22일까지 ‘인플루언서 체험단 민팅크루 1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민팅(대표 장정우)은 서울산업진흥원(SBA)의 판매파트너로 대기업 브랜드 제품은 물론 판로 개척이 힘든 우수 중소기업 제품 등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인플루언서는 SNS에 육아/여행/패션/뷰티 등의 주제로 자신의 일상을 올려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유명인을 말한다. 최근 인플루언서의 입소문을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민팅의 인플루언서는 꼭 SNS가 아니어도 자신의 단체 메신저방, 커뮤니티, 오프라인 모임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사람을 지칭한다.
 
민팅 인플루언서 판매자는 진열 상품 중 판매하고자하는 제품을 선정해 민팅하기 기능을 통해 판매금액을 책정할 수 있다. 상품 판매 고유 URL을 발급받아 개인 SNS, 단체 메신저방, 커뮤니티 등에 공유하여 홍보하고 판매한다. 이때 주문 처리, 결제, 배송, 재고 관리, CS를 민팅 플랫폼에서 대신한다. 이는 아마존, 이베이 등에서 제공되는 드랍쉬핑 비즈니스 모델과 유사하다. 인플루언서 판매자가 책정한 판매가에서 민팅이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상품가를 뺀 금액이 판매자의 판매 수익이 된다. 복잡한 수수료 계산 없이 판매가에 따라 판매수익이 결정되는 쉽고 정직한 수익 구조이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부분을 민팅 플랫폼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인플루언서 판매자는 걱정없이 홍보 및 판매활동에 집중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들의 자발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우수 중소 기업 제품들을 홍보할 수 있다.
 

Photo Image

민팅은 투자비 및 재고에 대한 부담이 없고 투자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어 유명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경력단절여성, 은퇴한 실버세대,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이 주목하고 도전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온라인 쇼핑몰 창업, 모바일 판매, 재택 근무를 원하는 타겟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민팅은 ‘화폐를 주조하다, 돈을 벌다”라는 영어단어 ‘mint’에서 착안하여 만들었다. 인플루언서들이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판매 수익금을 가져 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민팅을 개발하였다. 민팅은 우수 제품을 선별하여 좋은 공급가를 제공하고 플랫폼이 가져가야 할 수익을 낮추고 인플루언서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민팅의 장정우 대표는 “기업이 욕심을 버리고 유통의 혁신을 제공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기회가 열릴 것”이라며 민팅 운영에 대한 생각을 말했다.
 
민팅 인플루언서 체험단 민팅크루 1기는 활동이 가능한 SNS 채널 또는 블로그를 소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판매를 위한 제품을 무료로 지원을 받아 체험하고 나서 제품 사용 후기와 민팅 인플루언서 판매 과정에 대한 서비스 이용후기를 등록하면 된다.
 
1차 지원 체험 제품으로는 15만원 상당의 에어프라이어, 멀티다지기, 핸드블렌더 등의 소형 생활가전과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폰 커넥터 등의 IT 제품이 있다.
 
선정된 민팅크루 1기의 활동기간은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이며 이 과정을 통해 발생하는 제품 판매 수익금은 체험단 판매자에게 전달된다.
 
민팅은 앞으로 민팅크루 체험단을 지속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며, 무료 제품 체험 라인업을 확대하고 인플루언서 교육 및 오프라인 활동도 강화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민팅크루 1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민팅 공식 웹사이트 및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권선아 (suna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