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제작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 기념 광고' 유튜브 2억1500만 조회

이노션월드와이즈(이하 이노션)이 제작한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설립 20주년 기념 캠페인 영상이 한 달 만에 2억1500만 조회를 기록하며 인도 내 최대 유튜브 조회수를 올렸다. 이는 인도 국민(13억명) 6분의 1이 이 영상을 본 셈이다.

Photo Image
이노션(대표 안건희)은 현대차 인도법인(HMI)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Celebrating 20 Years of Brilliant Moments with Hyundai) 캠페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 편이 유튜브에서 2억1500만뷰를 돌파해 인도 내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제공=이노션)

이노션(대표 안건희)은 현대차 인도법인(HMI)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Celebrating 20 Years of Brilliant Moments with Hyundai)' 캠페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 편이 유튜브에서 2억1500만뷰를 돌파(8월 13일 기준)해 인도 내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영상은 기존 유튜브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 기록(2억950만뷰)을 단숨에 뛰어넘으며 새롭게 전체 1위에 올랐다. 특히 기존 인도 역대 1위 광고 영상이 유튜브 공개 8주 만에 1억뷰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아버지와 아들'편의 경우 불과 한 달여 만에 2억뷰를 넘어서 이례적이다.

이노션 인도법인이 제작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디지털 영상 '아버지와 아들' 편은 아들이 오래된 현대차 엑센트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차를 판매하는 과정에서 우연히 자신이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차 안에서 발견한다. 잊고 지냈던 소중한 추억들을 떠올리게 된 아들은 뒤늦게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게 된다.

이번 캠페인을 제작 총괄한 이노션 인도법인 SM 탈하 나짐(SM Talha Nazim) ECD(제작 전문 임원)는 “지난 20년간 현대차가 인도시장에서 만들어 왔던 고객과의 아름다운 추억들을 영상에 담아내기 위해 감동적인 스토리·연출·영상미에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