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e스포츠, 팬 감사 이벤트 진행

한화생명 e스포츠가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LCK) 첫 시즌부터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번 프로모션은 건전한 e스포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론칭한 '뷰티풀 게임' 캠페인 일환으로, 선수와 팬의 접점을 다각화하고 건강한 팬 문화 형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Photo Image
e스포츠 선수단 전용버스

한화생명 e스포츠가 지난 6월 선보인 선수단 전용버스는 실외 디자인과 인테리어로 구단 자랑거리로 자리매김 했다. 이에 구단은 'Beautiful 꽃길 버스 팬 초대 이벤트'(이하 꽃길 버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지난 6월 23일 시작한 꽃길 버스 이벤트는 선수단 전용버스에 팬들이 직접 탑승해 경기장까지 이동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이벤트는 OGN 상암 에스플렉스센터에서 경기가 열릴 경우, 지하철역에서 경기장까지 별도 차량 이동이 필요했던 팬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기획됐다.

꽃길 버스 이벤트는 한화생명 e스포츠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댓글을 통해 매 회 6-7명(동반 1인 가능)을 선정한다. 당첨자에게는 버스 탑승의 기회뿐만 아니라 팀 응원 용품 등을 함께 제공한다.

Photo Image
한화생명 e스포츠단 공식리포터 효짱 김효진

선수와 팬이 함께 경기 후 그 날의 감상을 공유할 수 있는 미니 팬미팅도 실시한다. 미니 팬미팅은 한화생명 e스포츠의 공식 리포터 '효짱' 김효진이 MC로 나선다. 팬사인회와 사진촬영으로 진행된다. 경기 결과에 상관 없이 선수들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져 폭 넓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Photo Image
한화생명 e스포츠 신규 MD상품

현장을 찾은 팬들이 경기 후에도 생생한 감동을 이어갈 수 있는 신규 MD도 제공한다. 유니폼, 응원도구, 슬로건 외, 팬들이 한화생명 e스포츠의 라이프 스타일에 녹아들 수 있는 상품들로 제작됐다. 게이밍 마우스패드, 팝소켓 등은 일상 속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하반기 중 온라인에서 전 상품 구매가 가능한 스토어 페이지가 오픈 될 예정이다. 한정수량으로 제작 된 특별 상품은 7월부터 경기현장에서 여러 이벤트를 통해 한화생명 e스포츠를 응원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증정된다.

한화생명 e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팬과 선수, 우리 삶에 즐거움을 더하는 '뷰티풀 게임' 캠페인의 일환”이라며 “팬과 선수 간의 관계, 신뢰를 다지고 업계 내 건강한 팬 문화가 바탕이 된 선순환을 창출해내겠다”고 전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