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쓰론'은 세계 플레이어가 함께 즐기는 실시간 대규모다중접속(MMO)전략게임이다.
화려한 HD 그래픽으로 사실적이고 아름답게 구현된 중세 판타지 세계가 배경이다. 플레이어는 한 왕국의 영주로 영지와 여러 영웅을 성장시키며 자신만의 역사를 그려갈 수 있다.
개인전뿐 아니라 함께하는 연합 대전 모드, 유닛소모 없이 전략으로만 승부하는 배틀 로얄 모드, 팀플레이가 중요한 팀 데스 매치 등 전투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차별화 콘텐츠가 아이언쓰론만의 강점이다.
다양한 영웅과 몬스터, 장비 시스템 등 익숙한 역할수행게임(RPG)요소를 접목했다. 나만의 월드, 외성 활용 사냥 등 RPG 요소로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다.
배틀로얄·팀 데스매치 등 부담 없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2018년 5월 16일 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론칭했다. 총 15개 언어(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터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 일본어, 태국어)로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이다.
[인터뷰] 강재호 포플랫 대표
강재호 포플랫 대표는 “우수게임에 선정돼 굉장히 기쁘다”면서 “3년여간 모든 멤버들과 함께 고민하고 땀 흘려 개발한 게임을 인정해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 대표는 “아이언쓰론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향후에도 여러 가지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이고자 열심히 개발 중”이라면서 “한국에서 탄생한 전략게임으로 세계 무대에서 보다 활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플랫은 2011년 설립한 기업이다. 강재호 대표를 중심으로 70여명 임직원이 모였다. 전략게임 전문개발사로 지금까지 총 7종 전략게임을 출시했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