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안진, KG그룹과 RPA 업무협약

Photo Image
이정희 딜로이트 안진그룹 대표(왼쪽)와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로봇 사무 업무 자동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대표 이정희)과 딜로이트 컨설팅(대표 정성일)은 KG그룹(회장 곽재선)과 로봇 사무업무 자동화(RPA)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국내 시장에서 증가하고 있는 RPA 서비스 수요에 적극적 대응하고, RPA 서비스 및 용역사업 공동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RPA는 디지털 업무 혁신 분야로 업무 자동화를 통해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생산성 향상을 꾀하는 기술이다. 금융권은 물론, 제조, 서비스, 컨설팅 등 여러 기업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분야다.

이번 협약 체결로 딜로이트 안진과 딜로이트 컨설팅은 축적된 국내 RPA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 자동화를 위한 전략 수립 및 프로세스 개선, 자동화에 따른 정량적·정성적 효과 분석, 운영 체계 수립 등 비즈니스 컨설팅과 RPA 시스템 구축 컨설팅에 나선다.

KG 그룹은 IT 서비스 기업 계열사(KG 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KG올앳, KG ICT)를 중심으로 RPA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 보수를 맡을 예정이다. 또 KG그룹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대외 마케팅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