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자사 검색 포털 줌닷컴(http://zum.com)에서 암호화폐 관련 종합 정보를 간편히 확인할 수 있는 '코인ZU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줌인터넷은 '얄약' 등 알 서비스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 자회사다.
'코인ZUM'은 각종 암호화폐 정보를 서비스 페이지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서비스 페이지는 크게 △시세 정보 △뉴스 △실시간 반응 △추천 채널 등 4가지 정보로 구성됐다.
'코인 시세' 메뉴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퀀텀, 이오스, 에이다 등 다양한 암호화폐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변동률, 프리미엄, 차트 보기와 같은 상세 투자 정보도 함께 제공해 전략적 가상화폐 투자를 돕는다.
'뉴스' 메뉴에서는 암호화폐 관련 국내외 주요 뉴스만을 한데 모아 보여준다. 제공되는 뉴스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국내외 암호화폐 이슈와 동향을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각종 암호화폐 정보와 차트를 제공하는 '코인판', 디시인사이드 등 커뮤니티 게시글을 모아 제공하는 '실시간 반응', 구독자 1만명 이상 암호화폐 관련 유튜브 동영상 채널을 추천해 주는 '추천 채널' 메뉴도 마련됐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투자에도 뛰어들고 있으나 막상 투자 정보를 검색해 보면 각종 웹상에 정보가 산재해 신뢰할 만한 양질의 정보를 찾기 쉽지 않다”며 “코인ZUM에서는 기존 투자자는 물론 초보 투자자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만을 엄선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오픈한 '코인ZUM' 서비스는 줌닷컴(http://zum.com) 또는 코인ZUM 페이지(http://coin.zu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