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 시즌6 개최

Photo Image
꿈꾸는대로 시즌6 진로멘토링 행사에서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행장 허인)은 지난 9일,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6 진로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전국에서 총 12회의 진로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상·하반기 중 각 1회씩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주말 진로멘토링'을 연다.

상반기에 진행되는 '꿈꾸는대로' 행사에는 김재형 픽사 애니메이터, 최재천 생물학 박사, 데니스홍 UCLA 기계공학과 교수, 한재권 한양대 로봇공학과 교수,유현준 홍익대 건축과 교수 등 청소년들이 만나보고 싶어하는 다양한 분야 전문 멘토 5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는 12일에는 강남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상반기 주말 진로 멘토링을 개최한다.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의 '뇌 과학과 창의성', 아트스피치앤커뮤니케이션 TV 김미경 대표의 '자존감 있는 사람으로 키우는 법'이란 강의를 통해 학부모 및 자녀 1000여명에게 소중한 시간을 제공한다. 하반기 주말 진로 멘토링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교육부와 협력해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을 연계하며, 더 많은 청소년이 진로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다.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PC, 웹캠, 스마트폰, 태블릿PC, ICT시스템 등을 활용한 실시간 프로그램이다.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극복해 평소 만나기 어려운 멘토를 만나볼 수도 있고 실시간 강의를 들으며 원격으로 질의 응답을 할 수도 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청소년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