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취업 성공을 위한 희망 프로젝트 1차 취업 특강 개최!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서울사이버대 B동 102호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1차 취업특강은 '성공하는 이력서 작성과 심리 상담자로서의 역할 알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강 1부에서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소주제로 △면접 기본스킬 익히기(고품격 면접 스킬을 활용한 윈윈 전략, 면접 알고리즘 풀기) △직업 분류별 업무 특성 및 기업별 인재상으로 접근 △신입과 경력 지원자의 면접 전략적 탐색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급변하는 사회에서의 감정노동자를 위한 상담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감정 노동자의 이해로 상담자로서 역할과 사명 갖기 △상담자의 마인드 찾기 △나의 영향력 알기 △공감적 능력 향상 시키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10일까지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학번 로그인 후(커리어코칭센터->선택커리어코칭->취업특강)신청 하면 된다.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센터의 손민지 커리어코치가 진행을 맡았다. 손민지 코치는 문체부 주체 취업 특강 전문 컨설턴트, 서울시청 일자리 창출과 전문 컨설턴트, 한국교직원 공제회 교육팀 등의 업무를 담당해왔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은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서울사이버대는 커리어코칭 센터, 취업특강, 1대 1 커리어 코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이번 취업 성공을 위한 희망 프로젝트인 취업 특강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은 취업특강 외에도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맞춤 코칭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코칭센터는 재학생의 적성과 역량, 다양한 목표를 총체적으로 고려한 1대 1 맞춤형 진로상담과 커리어 코칭 등을 포괄적으로 실시하는 곳이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