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이 운영하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지원 교육프로그램 'G-태그(G-T.A.G.) 스쿨'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4기 프로그램은 순천 동천을 주제로 △제품 사진 찍기(투어) △네온액자 만들기(아트) △하이퍼랩스 영상(가든) 총 3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제품 사진 찍기(투어)는 최근 종영한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전속 사진작가로 유명한 박지만씨가 강사로 나서 창업 전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과 인물 스튜디오 촬영의 기초에 대해 강의한다.
디자인 전문기업 '슬기롭개'의 장슬기 대표는 네온액자 만들기(아트)를 통해 인테리어 소품 네온사인 액자를 만들어보는 과정을 소개한다.
마지막 하이퍼랩스(Hyperlapse) 영상(가든) 교육에는 프리랜서 영상 디자이너 문수용씨가 강의를 진행한다. 하이퍼랩스 영상기법은 고정된 물체 또는 장소를 촬영한 사진들을 연속으로 이어 붙여 속도감 있게 재생시키는 특수 영상 기법으로 이번 강연에서는 순천 동천의 풍경변화를 영상에 담아볼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각 과정별 40명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한편,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운영하는 G-태그(G-T.A.G.)스쿨은 청년과 지역민들에게 여행(Tour), 예술(Art), 정원(Garden) 관련 지역 특화자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해 실질적 창업과 취업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3기까지 총 252명이 수료한 바 있다.
무안=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