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매출액 2013억원, 영업이익 38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약 99%, 영업이익은 282% 상승했다.
당기 순이익은 60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영업이익 증가, 블루홀 등 게임 개발사들에 전략적으로 투자했던 지분 평가 이익이 반영됐다.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약 956% 증가했다.
PC온라인 부문에서는 '검은사막'의 안정적인 국내외 매출이 기반이 됐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음양사' '프렌즈마블' 등 신규 게임 매출이 더해졌다.
지난해 게임 부문에서만 연간 3420억원 매출을 기록한 카카오 게임 사업 부문을 11월 통합한 것을 감안하면, 올 2018년 연간 매출은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4월 중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상용화와 연간 20종에 달하는 모바일 게임이 신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자회사 프렌즈게임즈를 통해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을 선보인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2018년은 프렌즈게임즈를 통해 개발사로서 성공 사례를 축적하고, 신사업 전진 기지인 '카카오VX'를 중심으로 카카오 공동체와 함께 협력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며, 올 2월 1400억원 규모 유상증자와 3월 말 900% 무상증자 등 단계별 준비를 해왔다. 5월 상장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한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