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시원스쿨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G-TELP(지텔프)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도서와 인터넷 학습 강의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원스쿨랩은 지난 1월 지텔프 시험 공식 주관사인 지텔프코리아와 업무제휴를 맺고 양질의 교재와 인터넷 강의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신규 출시한 ‘빅지텔프 G-TELP 실전 모의고사 6회분(Level2)’ 과목은 양사가 협의한 내용에 따라 국내 지텔프 시험학습자들에게 우수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출시 됐다. 이 교재의 동영상 해설 강의는 현재 노량진 학원가에서 공무원영어를 강의 중인 시원스쿨랩의 G-TELP 전문 곽지영 강사가 맡았다.
시원스쿨랩의 ‘빅지텔프 G-TELP 실전 모의고사 6회분(Level2)’ 강의와 교재는 지텔프코리아가 공식 출제한 실전 모의고사 6회분으로 국내 최다 G-TELP 모의고사를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G-TELP 시험과 유사한 난이도로 문제가 구성돼 짧은 기간 안에 시험 성적을 올려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전 모의고사 6회분 외에도 지텔프 시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시험 접수 방법과 성적 확인 방법까지 제공하고 있어 지텔프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입문자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시원스쿨랩 신승호 사업부장은 “최근 국가공무원 채용을 늘리겠다는 정부 발표에 따라 지텔프 시험의 중요성이 점차 커질 것으로 판단된다”며 “지텔프는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는 토익에 비해 비교적 시험 난이도가 쉽고 학습 부담이 적어 많은 수험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텔프는 국제 공인 영어능력 평가 시험 중 하나로 취업과 승진, 대학 졸업 시 영어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된다. 지난해부터 5급, 7급 국가공무원과 군무원 채용 시 지텔프, 토익, 텝스 등 공인영어시험 성적으로 영어 성적이 대체 됐다. 또 토익 시험에 비해 응시 기회가 많을 뿐 아니라 응시일로부터 5일만에 성적을 확인할 수 있어 입사지원서 제출을 앞두고 급하게 시험 성적이 필요한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