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노트북을 구매할 때 그래픽이나 디자인, 다양한 옵션 등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사람마다 다르다. 비즈니스 제품 선택에도 역시 특별한 기준이 있다. 업무 생산성을 위한 일정 수준 이상 성능은 기본. 개인용 PC와 사용환경이 다른 기업용 PC에는 더 강력한 내구성이 필수다. 사무환경이 모바일 업무로 변해감에 따라 비즈니스 노트북 보안도 강력한 선택 기준이 된다.
◇ 출장, 외근이 잦은 비즈니스맨이라면
사무실이 아닌 외부 장소나 이동 중에 업무를 처리하는 직장인에게 가장 중요한 구매 포인트는 휴대성과 배터리 성능이다. 이런 측면에서 초경량 비즈니스 울트라북인 씽크패드 X1 카본 6세대는 모바일 생산성이 탁월하다. 성능을 개선했음에도 무게를 1.13kg로 낮췄으며, 지문 리더와 씽크셔터를 통해 외부에서도 프라이버시와 보안이 뛰어나다.
씽크패드 X1 카본 6세대는 최장 15시간 배터리 수명을 지원한다. 어디서든 하루종일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고속 충전기술으로 1시간에 80%까지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외근이 잦은 비즈니스맨에게 적격이다. LTE-A 카드 옵션을 추가하면 전 세계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 업무 수행에 문제가 없다.
◇ 프레젠테이션, 회의가 일상적인 직장인이라면
부서간 협업이 많고, 소통이 중요한 분야에서는 아이디어를 잘 표현하고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문서로 깔끔하게 정리할 때가 필요할 때도 있지만 그림이나 도식화로 설명하는 것이 효율성을 가져온다. 씽크패드 X1 요가 3세대는 360도 힌지가 적용돼 태블릿 모드를 포함하여 4가지 유연한 작업 모드를 지원한다.
충전식 펜인 씽크패드 펜 프로(ThinkPad Pen Pro)를 활용하면 디자인, 문서 서명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중 메모, 스케치 등을 통해 창의력 발휘나 소통이 쉬워진다. 씽크패드 X1 요가의 혁신적 라이즈 앤 폴 키보드는 노트북, 태블릿 모드에 따라 키가 솟아오르거나 내려가는 등 사용자 환경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중소기업 위한 표준 노트북은
중소기업은 최고사양의 값 비싼 노트북보다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이 중요하다. 관리 용이성을 생각한다면 씽크패드 E시리즈가 적합하다. 신제품 E580과 E480에는 최신 인텔 8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RX 550 2GB 외장 그래픽을 탑재해 업무 생산성을 높였다.
E시리즈는 씽크패드 브랜드의 높은 내구성과 보안 기능을 보장한다. 긴 수명을 고려해 설계되었다. E580과 E480은 최대 32GB DDR4 메모리와 최장 13시간 배터리 수명과 윈도10 Pro 운용체계를 지원한다.
◇ 모바일 업무환경에 적합한 노트북은
기업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업무 공간을 협업이 가능한 형태의 개방적인 공간으로 적용하고,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를 구현하고 있다. T시리즈는 회의나 이동이 많은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무게와 두께를 줄이면서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성능과 확장성을 유지했다. 씽크패드 대표 비즈니스 라인업인 T시리즈는 어떤 산업 환경에서도 고장이나 데이터 손실 걱정 없이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씽크패드 시리즈는 오랜 기간 탁월한 신뢰성으로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인정받고 있다.미 국방부가 요구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모래바람이나 방수테스트 등 200여 가지 제품 품질 테스트를 마치고 어떤 산업 환경에서도 데이터 손실 등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신 세대 씽크패드에 내장된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 기능은 사용자 정보와 인증 정보를 3개 보안 계층으로 강력하게 보호한다. 지문 리더는 생체인식 기능을 해킹할 수 없도록 하고, 데이터 역시 정보를 암호화하는 dTPM(discrete Trusted Platform Module)로 안전하게 보호한다.
레노버(Lenovo)는
레노버는 포춘 선정 500대 기업으로 혁신적인 개인용, 기업용 및 데이터센터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높은 수준의 안정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노버 제품 라인에는 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한 PC,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ThinkSystem과 ThinkAgile 솔루션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스마트 TV, 모토로라 브랜드를 포함한 스마트폰,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조성묵기자 csmo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