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 '로봇 개와 산책' 사진 공개

제프 베조스 아마존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로봇 개와 산책하는 모습을 소셜미디어에 공개했다고 미국 경제매체 CNBC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BC에 따르면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이 매년 여는 자사 콘퍼런스 '마스(MARS)2018' 개막에 맞춰 자신의 트위터에 “MARS2018에서 개와 산책했음”이라고 사진과 함께 메시지를 올렸다.

마스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홈 오토메이션(Home Automation), 로봇공학(Robotics), 우주 탐사(Space exploration)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콘퍼런스다.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 팜스프링스 파커호텔에서 개막했다.

Photo Image
"내 (로봇)개와 산책"이라면서 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가 트위터에 올린 사진 <사진 출처=제프 베조스 트위터>

공개된 사진에는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노란색 4족 보행 로봇이 마치 애완동물처럼 베조스와 나란히 걷고 있다. '스팟 미니'로 불리는 이 로봇은 유튜브에서 팔을 이용해 문을 여는 법을 보여주는 영상으로 인터넷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베조스는 스팟 미니와 어울리는 사진 이외에도 술자리게임 '비어 퐁'을 다른 로봇과 즐기는 모습이 트위터에 올라오기도 했다.

지난해 베조스는 마스에서 한국미래기술이 제작한 13피트(약 4m) 높이의 기계식 로봇에 탑승해 조종하는 모습을 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