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은 모바일 뱅킹서비스 'KB스타뱅킹'을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로그인만으로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빠르게 이체할 수 있는 빠른 이체,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직관적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전체 메뉴 개선, 핵심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화면 디자인 등을 적용했다.
빠른 이체 서비스는 복잡한 인증절차를 과감하게 걷어내 서비스 진입부터 5초 안에 이체를 완료할 수 있다. 과거 3개월 내 이체 이력이 있는 계좌 이체는 처음 로그인 후 별다른 인증을 거치지 않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는 많은 금융서비스 중 고객이 필요로 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체 메뉴도 대폭 개편했다. 고객이 메뉴를 찾아 이용하는 행태를 '무엇을 어떻게' 한다는 명제로 단순 정의하고 이 기준에 따라 메뉴 구조를 정비했다. 고객은 전체메뉴 선택 후 원하는 '무엇'과 '어떻게'를 키워드 형식으로 조합만 하면 된다. 예를 들어 공과금을 납부하고 싶은 고객은 전체 메뉴를 연 후 '공과금'을 선택 후 바로 '납부'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검색어를 직접 입력해 메뉴를 찾을 수 있는 메뉴 검색 기능도 추가했으며,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마이메뉴 설정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