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이 16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로봇축제 '2017 로보월드'에서 다양한 서비스 로봇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2017 로보월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로봇 축제다. 유진로봇은 국내 대표 서비스 로봇기업으로 실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로봇 기술력을 공개한다.
자율 주행 물류 배송 로봇 '고카트'를 실생활에서 활용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고카트가 공항, 호텔, 카페 공간처럼 꾸며진 전시장에서 정확한 공간 분석으로 목적지로 물건을 실어 나르는 서비스를 시연한다. 스스로 승강기를 호출해 층간 이동 할 뿐 아니라 자동문도 통과하는 등의 기능을 갖췄다. 올해 하반기부터 판매 중인 제품이다.
유진로봇 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 제품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클레보 오메가'를 비롯해 영화 속 인기 캐릭터 마블 아이언맨과 스타워즈 알투디투를 본 딴 '아이클레보 아이언맨'과 '아이클레보 스타워즈'도 전시한다.
이외 아이들을 위한 스마트토이 '배틀 토이'와 '감성 토이' 2종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진로봇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로보월드 전시는 관람객의 다양한 체험에 중점을 뒀다”면서 “비즈니스 관람객뿐 아니라 로봇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나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도 유익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