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홈페이지 개편...웹 접급성 품질인증 획득

한국중부발전은 2일에 미래창조과학부의 웹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한 회사 대표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했다.

Photo Image
중부발전 직원들이 개편된 홈페이지를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접속하고 있다.

웹접근성 품질인증은 고령자를 비롯하여 시각, 청각 장애 여부에 관계없이 큰 글씨, 음성안내 등의 기능을 통해, 누구나 동일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웹 표준을 준수한 홈페이지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개편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반응형 웹 기능 도입으로, 기존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며 이원화 되었던 정보제공을 하나의 회사 공식 홈페이지가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모바일, 태블릿, PC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적절한 형태로 홈페이지가 자동 변화 된다.

또한, 홈페이지의 서비스 속도를 향상시켜, 모바일을 비롯한 해외의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고 홈페이지 내 정보를 그대로 페이스북과 같은 SNS로 공유하여 홈페이지 정보를 외부로 쉽게 전달할 수 있다.

홈페이지 이용고객들은 통합검색을 통해 고객, 기업, 지역사회 등 맞춤형 추천메뉴를 통해 키워드 하나로 바로 접근할 수 있다.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은 “홈페이지 개편 완료를 축하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중부발전의 홈페이지를 찾아 불편 없이 회사의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조정형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jeni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