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신편입생 2차 모집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15일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누구나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며, 서류는 우편이나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 산업체위탁생전형, 기회균등전형, 학사편입학전형, 군위탁전형, 장애인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외국인전형 등 다양하다.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3개 학부 17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경호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최윤희 입학협력처장은 “졸업 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은 물론 대학원 진학, 창업, 강사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창업 및 자격증 연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전국 7개의 지역캠퍼스(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익산)를 오픈해 특강, 실습, 동아리, 연구 활동을 지원 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최첨단 강의 환경과 각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도 강점이다. 이외에도 자신이 수강한 과목은 6년간 반복청취 할 수 있어 졸업 후에도 언제든 강의를 다시 들을 수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 산하 KERIS에서 추진하는 ‘2016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 사업’의 회원대학 선정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종합 우수 대학’ 선정 ▲‘2013 사이버대학교 역량평가’에서 전체영역 최고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