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이노라인 `쉐이크 미`

이노라인(대표 강명조)은 건강 관리 기능을 지닌 스마트밴드와 건강보험 상품을 결합한 서비스 플랫폼 `쉐이크미(ShakeMe)`를 선보였다.

Photo Image
이노라인 `쉐이크미` 모바일 앱 화면

쉐이크미는 스마트밴드에서 측정한 다양한 건강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건강 측정과 건강 행동에 따른 포인트를 지급한다. 획득한 포인트 수준에 따라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포인트를 사용해 영화관람, 보험료 할인, 숙박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건강 활동에 따른 보상 제공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유도한다.

체성분 측정 기능이 탑재된 `인바디밴드`로 건강과 생활을 동시 관리한다. 스마트밴드 기본 기능인 수면관리와 활동량 추적, 체지방·근육량 측정 등이 가능하다. 전문가 상담 기능도 지원한다.

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쉐이크미 플랫폼을 활용해 건강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대형 보험사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구축을 논의 중이다. 내년 상반기 보험사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과 스마트밴드에 기반을 둔 구축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노라인은 금융사, 보험사 등에 최적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는 금융 전문 시스템통합(SI) 기업이다. 최근 사물인터넷(IoT)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서비스 사업자와 협업 중이다. 스마트밴드와 보험 상품을 결합한 `인슈테크` 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획한다.

▶운용체계: 리눅스, 유닉스, 윈도NT

▶스마트밴드와 보험 상품을 결합한 건강 서비스 플랫폼

▶문의: (02)6450-0380

[강명조 이노라인 대표]

Photo Image
강명조 이노라인 대표

“최근 미국 중심으로 많은 보험사가 건강기능에 기반을 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으로 웰니스 프로그램을 활용합니다. 사용자가 건강해지면 의료비가 적게 들어 보험회사 지출이 줍니다. 보험 가입자는 건강을 유지하면서 보혐료를 절감합니다.”

이노라인이 개발한 쉐이크미 솔루션은 스매트밴드로 측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 정보와 통계분석을 제공한다. 활동량 수준에 따라 포인트를 누적하거나 보험료를 할인하는 피트니스 연계 보험서비스 확대 플랫폼이다.

웹 통계분석 서비스로 보험사나 기업고객은 가입자, 직원 활동상황 통계 데이터 파악이 가능하다. 연령대별, 성별 등 활동량을 상세 모니터링해 효율적인 보험 상품 안내와 직장 내 프로그램 운영을 돕는다.

성과 달성에 따른 배지 시스템과 랭킹 시스템을 운영한다. 보험사별 웹사이트에서 스마트밴드 구매 시 기존 공급가보다 30% 저렴한 가격과 사용량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한다. 월간 분석 보고서로 전체 활동량 변화를 개인별로 알려준다.

측정 정보를 바탕으로 전문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활동관리에서 건강관리, 빅데이터·머신러닝 분석 적용 등으로 기능과 서비스 확장이 가능하다. 다양한 고객 추가 요구사항을 적용해 서비스를 지원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