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BEMS협회는 오는 24일 목요일(오후 4~6시) 대전 유성구 한밭대학교 세미나홀(S1-107호)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절감 EnMS’ 특강을 개최한다.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파리 기후변화협약 대응과 소비가 지속 증가하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하여 에너지관리시스템 기술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전문 인력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한국BEMS협회는 한밭대학교와 함께 ‘건축물 에너지 시뮬레이션 및 에너지경영시스템’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에는 건축공학과 및 전기·전자 등 에너지절감과 관련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특강은 에너지절감과 에너지관리 운영을 위한 시뮬레이션 분석과 에너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현황이 소개 된다.(△건축물의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에너지시뮬레이션 기술-에코다 박 인 대표, △에너지절감을 위한 에너지경영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nMS) 적용 방안-한국기후변화대응센터, 유종익 박사)
이번 특강을 주관하는 한국BEMS협회 박병훈 사무총장은 “에너지의 효율적 운영 및 절감을 위한 산업의 최종 수요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건축학과 학생과 전기·전자·정보통신 등 에너지관리 융합 솔루션 구축·운영관리에 필요한 관련 전공학생들이 에너지관리시스템 기술자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개최 배경을 밝혔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