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문비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텍스트팩토리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문비서는 펀드슈퍼마켓의 펀드정보를 활용해 금융부문 서비스를 신규 론칭할 수 있게 됐다.
문비서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카카오톡, 문자를 이용해 고객의 요청을 접수하고 처리를 대행하는 O2O 서비스다. 티켓예매, 꽃배달 등 직접 처리하기에는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일들을 문비서가 대신 하는 개인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1만5000명가량이 문비서를 이용 중이며 이미 60여개 제휴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안기순 텍스트팩토리 대표는 “문비서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을 선물하는 서비스인데, 특히 금융은 혼자 하기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드는 만큼 문비서가 펀드슈퍼마켓의 다양한 통계치와 펀드정보를 제공해 금융거래를 지원한다면 고객들의 금융서비스 이용 문턱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펀드슈퍼마켓은 중립적이고 투자자 중심의 펀드투자를 지향한다”면서 “펀드슈퍼마켓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유의미한 정보로 해석해 문비서를 통해 투자자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제휴 기념으로 2주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펀드슈퍼마켓 고객 중 이벤트 신청자 200명에게 문비서 1개월 프리미엄이용권을 선착순 무료 제공한다.
이성민 코스피 전문기자 s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