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대표 이형우)는 인재채용에 대한 과학적 노하우를 담은 채용 솔루션 `마이다스 인사이트(Midas Insight)`를 선보였다. 최신 웹 기술과 채용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최상 업무효율과 최적 핵심인재 선발을 돕는 임대형 채용 솔루션이다.
지원자 사이트와 관리자 사이트, 평가자 사이트를 제공한다. 채용 전 과정이 효율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이뤄진다. 단순 반복 업무는 최소화해 우수 인재 모집과 선발이라는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도록 돕는다.
출시 1년 만에 SPC, 현대제철, 한국타이어, 안랩 등 150여개사가 도입해 사용 중이다. 공개채용과 수시채용 시 솔루션 활용으로 인재채용 전략수립에 집중할 수 있다는 평가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채용 홈페이지를 쉽게 만드는 기능을 지원한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빠르게 페이지 구축이 가능하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포그래픽 이력서`는 기업 채용 담당자와 임원이 한 화면에서 지원자 주요 경력을 인포그래픽으로 파악하도록 돕는다.
학교 네트워크 기반 채용 캠페인 기능도 제공한다. 마이다스아이티가 구축한 전국 학교 네트워크 시스템을 채용 홍보에 활용한다. 기업이 원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홍보해 보다 유효한 지원자를 확보하고 인재 모집 효과를 높인다.
기업에서 운영하는 인사시스템과 합격자 정보 연동도 지원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임대용 채용 솔루션 한계를 넘어 커스터마이징 범위를 넓혔다.
▶운용체계(OS): 리눅스
▶클라우드 기반 임대형 채용솔루션
▶문의: (031)789-4089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
“좋은 인재를 놓치지 않기 위한 노력 일환으로 컴퓨터엔지니어링(CAE) 개발 기술에 기반을 둔 과학적 채용 체계를 수립했습니다. 더 많은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도록 `사람을 키우는 것이 경영`이라는 마이다스아이티 철학을 반영해 범용화된 채용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건설공학 소프트웨어 분야 세계 1위, 공채 입사 경쟁률 500대1 등 화려한 수식어를 지닌 기업이다. 효율적인 인재 채용 시스템을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지속 채용, 회사 성장을 위한 역량을 축적했다. 마이다스 인사이트는 마이다스아이티가 보유한 인재채용, 인재육성 노하우를 담은 솔루션이다.
회사는 경영·인사 분야 시장 진출을 위해 기존 B2B 영업·마케팅 강점을 그대로 적용했다. 시장 진입 1년 만에 150여개사가 도입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목표 설정한 유효 고객군을 한자리에 불러모아 제품에 대한 실질적 효용을 체험하도록 하는 `MBM(Mass By Marketing)` 전략을 활용했다.
회사 측은 “채용담당자가 효용을 느끼지 못하면 채용솔루션 도입 논의조차 이뤄지기 어렵다”면서 “출시 후 1년간 제품 효용을 체험한 인사담당자 중 20%가 최종적으로 도입을 결정할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고 전했다.
경영 토털솔루션 개발로 인사 분야 전반의 솔루션 시장 확장을 계획 중이다. 두 번째 제품인 통합 역량검사 솔루션(inSEED)도 8월 공개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