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에는 기업이 효과적으로 인재를 선발하도록 돕는 클라우드 기반 임대형 채용 솔루션이 추천에 올랐다. 3D 지리정보를 활용해 항만에서 컨테이너와 크레인 등을 실시간 관리하는 항만관제 모니터링 시스템도 선보였다. 셔틀차량 운행기관과 학부모를 위한 실시간 셔틀 위치확인 앱도 출품됐다.
마이다스아이티(대표 이형우) `마이다스 인사이트`는 회사가 우수 인재 채용과 모집을 위해 고민해 적용한 과학적 프로세스를 담은 솔루션이다. 번거로운 잡무를 자동화해 인사 담당자가 인재채용 전략 수립에 집중하도록 돕는다. 인포그래픽 이력서 등 채용담당자가 한눈에 지원자 정보를 파악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녹원정보기술(대표 윤명록) `버추얼 터미널`은 항만 내 이동체의 실시간 위치 정보와 상태 정보 등을 3D맵 위에 가시적으로 구현한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항만 내 상황 대응을 자동화해 사람 개입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췄다. 국내외 항만 등에 적용돼 높은 작업 효율성 향상에 기여했다.
정원소프트(대표 신현주) `셔틀맵`은 학교와 학원 등에서 운행하는 셔틀 차량 실시간 위치와 자녀 승하차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자녀 안전에 걱정이 많은 학부모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