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드로잉 쇼` 동영상 광고, 1000만 조회 돌파

Photo Image
SK이노베이션 드로잉쇼 광고

SK이노베이션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선보인 기업PR 광고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편이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광고 영상은 지난 7월 1일 첫 선을 보인지 두 달 만인 이날 오전 페이스북 613만 건, 유튜브 389만 건 등 총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날마다 페이스북에서 약 10만 건, 유튜브에서 약 6만 건씩 조회가 이뤄진 셈이다.

올 상반기 유튜브에서 조회 수 상위 5위 안의 국내 기업 광고가 4~6개월 만에 170만~370만의 조회 수를 기록한 것에 견주어, SK이노베이션 광고는 `대박`을 터뜨린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광고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위상과 비전을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김 작가는 이 광고에서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석유, 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세계지도 형태의 그림으로 표현하는 `드로잉 쇼`를 선보였다.

한국어로만 제작된 이 광고는 미국, 일본, 멕시코 등 해외에서도 1만건 가까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극장과 SNS 채널에만 노출시켰는데도 불구하고 `드로잉 쇼`라는 독창적인 기법에 힘입어 대중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며 “세계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노력과 성과를 쉽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중독성 강한 광고 배경음악(인디밴드 Rafferty의 `Apple Pie`)을 새롭게 편곡해 입히고, 영상에도 변화를 준 속편 광고를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업 광고 1000만 조회와 신규 버전 광고 런칭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오는 9일부터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 에서 광고를 공유하고, 조회수 1000만 건 돌파를 축하하는 댓글을 작성한 SNS 사용자 등 총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최호 전기전력 전문기자 snoo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