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에는 다양한 산업 분야 임베디드 환경을 위한 전용 보안 솔루션이 소개됐다. 텍스트를 비롯한 비정형 빅데이터를 수집해 업무 영역 활용을 돕는 분석 솔루션도 추천에 올랐다. 기업 식대관리를 모바일 환경에 구현한 서비스도 출품됐다.
에스지에이임베디드(대표 구천열) `IES-WL 2.0`은 임베디드 장비를 위한 전용 보안 솔루션이다. 화이트 리스트 방식을 적용해 저사양 장비 환경에서 효과적인 구동 성능을 보인다. 기존 백신 제품과 달리 패턴 업데이트가 없어 무중단 시스템 구동이 필요한 산업 시스템에 적합하다.
유비원(대표 고영률) `모아라 엔터프라이즈`는 비정형 빅데이터를 수집해 마케팅, 상품개발, 영업 등에 활용하도록 돕는 제품이다. 자체 개발한 분석 알고리즘으로 의미 분석 정확도를 높였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데이터를 수집·분석한다. 기계학습 모듈을 적용했다.
에프아이티(대표 조용준) `모바일 식대장부 달아요`는 기업·기관 식대관리 과정을 모바일에 구현한 서비스다. 개별적인 장부 작성과 미수금 관리 등 불편함을 해소한다. 위치기반 광고서비스나 기업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 등과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