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오브엠파이어 : 월드도미네이션’ 온라인 대전 정식 론칭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KLab주식회사(대표:사나다 테츠야, 이하 크라브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CEO:사티아 나델라, 이하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개발되고 있는 실시간 전략게임 ‘에이지오브엠파이어 : 월드도미네이션(Age of Empires: World Domination)’이 온라인에서 다른 유저와 실시간으로 배틀(Battle)을 즐길 수 있는 ‘아레나’를 정식 론칭했다.

‘아레나’ 오픈으로 유저들은 매일 21시부터 23시 59분까지 다른 유저와의 실시간 온라인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아레나’에서는 상대방과의 전투에서 병력의 움직임을 잘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스킬을 구사해 적을 섬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크라브는 ‘아레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랭킹 이벤트인 ‘십자군 쟁패전’을 6월 6일(월) 14:00시부터 6월 12일(일) 14:00까지 진행한다. 쟁패전은 유저 간 점수를 높고 경쟁하는 이벤트다. 유저 랭킹 순위에 의해 그룹이 나뉘며, 각 그룹 내에서 배틀이 진행된다. 랭킹 순위에 따라 사라센의 5성 영웅인 ‘킬리지 아르슬란 1세’를 비롯해 칭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랭킹 종류는 공수 등 여러 가지 항목을 평가해 고득점을 올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하이스코어 랭킹’과 배틀 클리어(공략)에 걸린 시간으로 경쟁하는 ‘배틀 타임 랭킹’, 마지막으로 쟁패전에서 누적된 점수로 자웅을 겨루는 ‘전체 랭킹’ 등으로 나뉜다. 신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 31일(화) 점검 종료 후부터 6월 8일(수)까지 ‘십자군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2배로 적용된다. 기간 한정으로 4성 이상의 새롭게 추가된 십자군 영웅을 2배의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시리즈 누적 2,000만 돌파의 본격적인 실시간 전략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최적화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 월드도미네이션’은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lab.aoe)와 애플 앱스토어(https://itunes.apple.com/app/id988378146)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aoewd.com/ko)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aoew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