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김제이기자]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텍스트팩토리(대표 인기순)와 함께 호텔타임의 1,000여개 특급호텔과 여기어때의 4,000여개 중소형호텔(모텔) 제휴점 예약 정보를 '문비서'에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문비서'는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기반의 개인 비서 서비스다. 오는 6월 1일부터 '문비서'는 호텔, 모텔 등 '숙박'과 관련된 고객의 요청, 문의가 접수되면, 위드이노베이션의 DB를 통해 이를 해결한다. 회사는 호텔타임과 여기어때의 엄선된 숙소정보를 문비서에 제공하며, 필요 시 '예약'도 지원한다.
택스트팩토리 안기순 대표는 "국내 1위 숙박O2O 서비스 기업인 위드이노베이션을 통해 5천개 이상 숙박정보와 예약을 '문비서' 이용자에게 지원하게 됐다"며 "고도화된 숙박정보와 예약대행을 통해 문비서의 기능이 업그레이드돼 이용자 만족도가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위드이노베이션 문지형 커뮤니케이션 이사도 "이번 제휴로 더 많은 이용자들이 호텔타임과 여기어때의 국내 최저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추가 판매채널과 잠재적 이용자를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호텔타임'은 전국 1천개 이상 특급호텔과 럭셔리 콘도, 리조트, 레지던스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타임커머스 O2O 서비스다.
김제이 기자 (kimje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