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기관과 반대 방향으로 매매를 하고 있다. 기관은 어제까지 2일 연속 순매수를 기록했지만, 외국인이 2일 연속 순매도로 대응하면서 주가를 끌어내리고 있다. 삼성제약은 외국인의 팔자세 영향으로 약세흐름을 보이고 있고, 18일 오전 9시 43분 현재 160원(2.49%) 내린 6,270원을 기록하고 있다.
[주가/수급동향]
기관이 2일연속 순매수를 보이고 있는 반면에 외국인은 2일연속 순매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한달간 삼성제약의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을 비교해보니 일별 매매회전율이 0.78%로 집계됐다. 그리고 동기간 장중 저점과 고점의 차이인 일평균 주가변동률을 2.48%를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이 전체 거래의 88.76%를 차지하며 가장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외국인은 8.56%를 나타냈으며 기관은 2.67%를 나타냈다.
[차트신호]
현재 주가를 최근 주가등락폭을 기준으로 봤을 때 상승폭보다 하락폭이 우월한 약세패턴을 보이고 있고,거래량만을 가지고 볼 때는 상승에너지가 매우 약화되었다.투자심리를 살펴보면 약세흐름에 투자자들은 불안감을 느끼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의 배열도를 분석을 해보면 단기,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을 이루고 있는 전형적인 약세국면에 머물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