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대표 조종민·박미경) 오즈(OZ) 제품군은 뛰어난 리포팅 성능과 강화된 전자문서 기술력으로 공공 정보기술(IT) 시스템 혁신을 주도한다.
새로 선보인 오즈리포트 7.0버전은 액티브X 제거 이슈에 적극 대응한다. 모바일과 데스크톱 전용의 HTML5 뷰어 기능을 강화했다. 기존의 리포트 기능과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별도의 PDF 뷰어 설치 없이도 문서 출력이 가능하다.
모든 모바일 운용체계(OS)에서 제약 없이 리포트를 보여 준다. 모바일 출력 기능 강화와 함께 윈도10, 마이크로소프트(MS) 엣지 등 최신 IT 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응한다. 사용자가 어떠한 환경에서도 리포트를 활용하도록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버에서 리포트를 생성하는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스(SVG) 다운로드 방식과 클라이언트 리포트를 직접 생성하는 캔버스(Canvas) 뷰어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서버 부하의 우려가 적은 소규모 시스템과 빠른 반응 속도가 필요한 대규모 시스템 등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다.
오즈이폼(OZ e-Form)은 종이로 사용하던 각종 신청서와 계약서 등 문서를 손쉽게 전자문서로 개발한다. 웹이나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문서 조회와 작성이 가능하다. 전자서명을 지원하고 종이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페이퍼리스` 환경 구축을 돕는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스마트워크 시스템과 교통안전공단 기기 정도검사 시스템 등에 도입됐다. 업무 프로세스 간소화, 문서보안 강화, 환경보호 효과 등 성과에 기여했다.
오즈인엑셀(OZ in Exel)은 기존의 엑셀 서식에 전자서명, 체크박스, 텍스트박스 등 다양한 오즈 입력 컴포넌트를 플러그인 형태로 추가한다. IT개발 부서 없이도 현업에서 손쉽게 전자문서로 개발, 활용할 수 있다.
포시에스 관계자는 “전자문서 시스템은 공공시설과 점검 업무, 안전 검사·점검, 민원 현장 점검 등에 다양하게 적용된다”면서 “공공기관의 스마트 업무 혁신을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