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업계 세계 최대급 고기능 필름 전시회 & 컨퍼런스 ‘FilmTech JAPAN’이 2016년 4월 6일(수)부터 3일동안 일본 도쿄 빅사이트(Tokyo Big Sight, Japan)에서 개최된다.
본 전시회는 고기능 소재에 전문화된 "Highly-functional Material World"의 구성 전시회로서 개최되며, 전년도 대비 230개사가 증가한 총 780개사가 참가하여 대대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국제 비즈니스 플랫폼
실제적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명성을 구축한 FilmTech JAPAN은 매년 규모가 확대되어, 업계를 대표하는 전시회로 확고히 자리 잡았으며, 이에따라 참관자수 또한 증가가 현저하게 눈에 띄고 있다.
FilmTech JAPAN은 해외 참가사에게 일본 시장의 관문이 되고 있는 동시에 일본 국내 참가사에 있어서는 해외 시장으로의 관문으로도 통용되고 있다.
2016년도에는TORAY INDUSTRIES, TOPPAN PRINTING, KURARAY, SOMAR, FUJIFILM, DAI NIPPON PRINTING등 일본 국내외의 유명 기업를 시작으로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와 제품도 대거 전시될 예정이다.
동시개최 전시회
본 전시회는 Flat Panel Display전문 전시회 ‘FINETECH JAPAN’과 광학, 레이저, 통신분야 전문 전시회 ‘Photonix‘와 동시 개최된다.
그 중 ‘FINETECH JAPAN’은 Flat Panel Display제조기술을 위한 세계 최대 전시회로서, 터치패널/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컴포넌트/소재, 인쇄전자, 생산/제조 장비, MEMS기술의 5가지 카테고리 별로 나눠져있으며 이는 필름 기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본 전시회를 방문하는 많은 참가사와 참관자는 FilmTech JAPAN뿐만 아니라, 동시개최 되는 전시회를 방문할 수 있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재료, 가공 기술이 한곳에 집결하는 종합 전시회
필름, 플라스틱, 금속, 세라믹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는 고기능소재 전시회 ‘Highly-functional Material World’는 복합재, 재료 기술등이 한곳에 집결한다.
소재, 재료 기술은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 생활 가전이나 정보 단말기부터, 의료 기기나 전동 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 수개월 후에 첫 비행이 예정된 소형여객기[MRJ]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의 토대이며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FilmTech JAPAN에는 참가업체가 제시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제안을 만나기 위해 세계 유수 필름 유저와 필름 제조/가공 업체 등이 참관 등록 신청을 이미 마친 상태로, 전세계에서 최신 정보 수집과 솔루션을 찾는 업계 전문가로 전시회장이 가득찰 것이 예상된다.
기네스급 대 테이프커팅식
본 전시회는 동시개최 전시회인 Flat Panel Display전문 전시회 ‘FINETECH JAPAN’과 공동으로 전시회 개최 첫날에 테이프커팅식을 진행한다. 테이프커팅식에는 매년 전 세계 각국, 유력 기업의 유명 인사가 등단하고 있다. 2016년도 테이프커팅식은 약 50명의 유명 인사가 등단하는 기네스급 대 테이프커팅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하고 질높은 컨퍼런스 프로그램
FilmTech JAPAN은 전시회로서의 명성뿐 아니라 컨퍼런스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컨퍼런스는 전시회 기간 중 매일 개최되며 129개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FilmTech JAPAN의 기조강연에서는 SUMITOMO CHEMICAL, TOYOBO, SEKISUI의 최고 임원진이 직접 강연할 것으로, 업계 VIP 1,500명이 청강을 예정하고 있다.
컨퍼런스 청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본 전시회 사무국에서 해외를 총괄하고 있는 임준엽 팀장은 "여러 산업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소재의 최첨단 기술을 한자리에서 비교 검토 할 수 있는 점을 본 전시회 최고의 메리트라고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Highly-functional Material World가 소재 업계의 중심에 서서 업계를 더욱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