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20대 총선 겨냥 프로그램 시동

티브로드는 2016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지역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티브로드 전주방송은 총선 특집 프로그램으로 `영화로 보는 선거` `선거! 골든벨` `우리동네 막 걸러낸 이야기(막걸리)-선거의 추억` `파워인터뷰`를 제작 방송한다.

영화로 보는 선거는 선거와 정치 관련 영화, 드라마 등을 소재로 선거와 관련된 궁금증을 쉽게 설명해준다. 선거! 골든벨은 진행자가 지역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주민들에게 4.13 총선 관련 퀴즈를 출제하고, 유권자들에게 올바른 선거, 소중한 한 표에 대한 인식을 심어준다.

우리동네 막 걸러낸 이야기-선거의 추억편은 70여년 선거 역사, 역대 예비 후보 이야기, 최초 선거 시스템 등 2016년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둔 전라북도 선거 역사를 쉽게 풀어낸다. 파워인터뷰는 당선자를 인터뷰해 당선 후 들었던 첫 생각과 느낌, 이것만은 꼭 지키겠다는 다짐 등을 들어볼 예정이다.

티브로드 abc방송에서는 선거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뜨거운 감자`를 방송 중이다. `뜨거운 감자`에서는 교수, 변호사, 의사 등 분야별 주제에 맞는 전문가가 나온다.

Photo Image
티브로드 전주방송 총선특집 프로그램 `선거! 골든벨`

티브로드 부산방송은 지역구 총선 후보자들의 행보와 공약을 알아보는 `기자 회견`을, 대구방송은 총선특집 유권자 토론방송으로 `유권자 정상회담`을 방송할 예정이다.

티브로드 인천방송은 `꼼친돌직구`와 `꼼친대담` 등을 통해 예비 후보자의 공약, 총선 역사, 유권자가 바라보는 총선에 대해 알아본다. 총선 후에는 선거기간 중 이슈를 살펴본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20대 총선 시민들은 바란다` 4부작을 제작 방송한다.김재필 대표는 “이번 선거에서도 유권자의 선거 참여를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선거방송을 지역적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