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의 모바일 뷰티 솔루션에 대한 열정으로 빠르게 성장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뷰티 앱 개발사 퍼펙트(Perfect)는 자사의 뷰티 앱 시리즈인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 유캠 퍼펙트(YouCam Perfect), 유캠 네일(YouCam Nails), 뷰티 서클(Beauty Circle)이 출시 2년 이내 합산 다운로드 수 2억 건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퍼펙트의 앱들은 매일 3천만이 넘는 이용자들이 사진을 촬영하거나 필터 효과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러한 이용자들의 참여가 퍼펙트를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 중인 앱 개발사 톱 10 안에 들게 했다.
퍼펙트의 앱 이용자들은 대부분이 밀레니얼 세대의 여성층(전체 이용자의 81%가 34세 이하의 여성)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소통하기 좋아하는 소비자 그룹이다. 퍼펙트의 앱은 이러한 이용자들에게 최신 뷰티 트렌드 및 제품 정보에 소통이 아우러진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퍼펙트 앱의 빠른 성장 비결은 스마트폰으로 개인화된 뷰티 체험을 현실처럼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뛰어난 기술과 매력적인 구성의 앱들은 퍼펙트를 야후 플러리 글로벌 앱 개발사 톱 20에 들게 했다.
퍼펙트 CEO 앨리스 챙(Alice H. Chang)은 “짧은 기간 동안 퍼펙트의 뷰티 앱들이 2억 다운로드라는 이정표를 달성해 개인적으로도 매우 기쁘다”며 “우리 팀은 여성들이 어디서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견하고, 다듬고,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소통하는 뷰티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항상 한 걸음 앞서 나가도록 조언과 의견을 아끼지 않는 이용자들과 뷰티 업계를 혁신해 나가는 열정적인 뷰티 러버들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퍼펙트는 뷰티 러버들에게 개인화된 뷰티를 체험하고, 소통하고, 궁극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뷰티 패션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에코 시스템을 제공한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